노르웨이 숲 고양이 가격 크기 성격 정리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노르웨이 숲 고양이 가격 크기 성격 정리합니다

by 차앤리 2021. 4. 20.

노르웨이 숲(Norwegian forest cat) 고양이는 반려인들 사이에서 '놀숲'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커다란 체격에 아름다운 외모로 사랑받는 노르웨이 숲 고양이 특징과 분양 입양 가격 성격 유래 등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노르웨이숲

노르웨이 숲 고양이 외형적 특징과 유래

노르웨이 숲에서 자연 발생하였고, 품종개량을 통해 현재와 같은 모습을 지니게 되었습니다. 노르웨이 숲 고양이는 품종개량을 거친 품종 묘이기 때문에 노르웨이에 있는 일반 고양이들과는 차별이 됩니다. 1970년대 말에 이르러서야  순종 고양이 품종으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미국에는 1979년에 영국에는 1986년에 전해지고 1990년대에는 일본과 호주 등에서도 키우기 시작했습니다. 1987년에 국제 고양이 협회(CFA)에서 정식으로 등록이 되었습니다.

노르웨이 숲 고양이는 지능도 비교적 높고 튼튼한 고양이입니다. 수백 년의 세월에 걸쳐 북유럽의 혹독한 기후를 견딜 수 있게 방수성 장모종으로 털이 풍성한 이중모 입니다. 외부에는 방수가 가능한 긴털이 내부에는 부드러운 짧은 속털이 있는 구조입니다. 귀와 발에는 털이 굉장히 촘촘하게 나있는 데, 이런 털들이 귀마개와 부츠 같은 역할을 하여 스칸디나비아의 한파를 이기고 살아남았던 것입니다. 특히 목과 가슴에는 수컷 사자처럼 털이 매우 길고  아름답습니다. 꼬리에도 털이 풍성하여 너구리 꼬리처럼 무척 크게 보입니다.

대부분의 다른 장모종과 다르게  노르웨이 숲 고양이 털 빠짐은 심하지 않은 편입니다. 비교적 털 안 빠지는 고양이에 속하는 묘종입니다. 체형은 롱 앤 서브스탠셜(Long & Substantial) 타입입니다. 귀 끝과 턱을 이은 선은 정삼각형이고 이마부터 코끝의 선은 일자입니다. 눈은 아름다운 아몬드 형태입니다. 꼬리와 몸의 비율이 1:1이고 몸이 길지만 다리가 짧지 않아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체격이 좋고 뼈대가 굵은 멋있는 묘종이라고 할만합니다. 털의 색은 매우 다양하며 흰색부터 검은색까지 거의 모든 색을 가지고 있고 무늬가 있는 개체도 있습니다. 몸의 끝 부분에만 색이 다른 고양이도 있습니다. 어두운 색의 노르웨이 숲 고양이는 털의 양이 약간 적은 편에 속합니다.

크고 아름다운 털 때문에 성묘 노르웨이 숲 고양이는 다른 고양이보다 훨씬 크고 아름다워 보입니다. 눈은 날카롭게 살짝 치켜 올라간 아몬드 형태이며 색상과 무늬는 매우 다양합니다. 귀도 크고 아름다운데 귀 끝이 날카로운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많은 고양이 중에서도 가장 외모가 아름다운 고양이라고 소문이 나있으며 귀부인 같은 우아함이 외모의 특성인 고양이입니다.

노르웨이 숲 고양이 크기

다자란 성묘 노르웨이 숲 고양이 크기는 수컷이 6~10kg 정도이고 암컷은 수컷의 절반 정도의 크기로 4~6kg의 평균 체중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의 고양이들은 생후 1년에 성장을 마치는 반면 3년까지 성장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대형 묘 중 하나로  메인쿤 다음가는 대형종 고양이입니다. 노르웨이 숲은 사실 메인쿤과는 사촌관계라 할 정도로 얼핏 보면 구분이 안 될 정도로 외모가 비슷합니다. 유전자 검사를 통하여 메인쿤과 노르웨이 숲은 일부 DNA가 같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는 두 종의 고양이는 현재는 멸종된 동일한 고양이의 후손으로 혈통을 따져보면 먼 친척관계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건강과 수명

노르웨이 숲 평균 수명은 보통 14~16년 정도입니다. 보통은 건강한 편이지만 드물게 유전적으로 치명적인 질환인 제4형 당원 축적병(Glycogen Storage Disease Type IV)이라는 질병의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DNA 검사를 하면 발견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이 종의 고양이를 입양하기 전에 검사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흔하지는 않으므로 지나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추운 지방의 모종답게 한파에는 강하지만 폭염에는 취약하므로 열사병에 걸리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노르웨이 숲 고양이 성격

노르웨이 숲은 지능적이고 지략이 뛰어난 고양이로 새로운 환경에 쉽게 적응하는 온화한 품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르웨이 숲 고양이는 특히 여러 가족 구성원 들과 함께 생활하며 즐기고 놀기를 좋아하는 고양이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특히 산책을 즐기는 개냥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을 무척 좋아하고 애교가 많으며 영리합니다. 활동적이고  관심을 많이 받고  싶어 합니다. 본능적으로 야외 활동을 좋아하지만 실내에서도 적응을 잘하는 편입니다. 덩치가 큰 만큼 다른 고양이보다 식욕이 많습니다. 성격을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개냥이 같으나 특정한 개체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처음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에게 많이 추천되는 묘종입니다. 

노르웨이 숲 고양이 분양 입양 가격

노르웨이 숲 고양이 가격은 외모나 특성에 따라 다르긴 해도 일반적으로 50만 원부터 시작하여 100만 원이 훨씬 넘는 가격으로 입양되고 있습니다. 분양시기나 지역 등 여러 변수가 있으므로 절대적인 액수는 아닙니다.

지금까지 많은 애묘인들 사이에 사랑받고 있는 노르웨이 숲 고양이 유래와 외형적 특징, 성격, 크기, 가격 등에 관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

댓글